[필리핀어학연수 후기] 클락 GS어학원-필리핀어학연수를 선택하시는 분들께...^^
by Jessica
안녕하세요, 필리핀 GS어학원에서 11월에서 1월까지 연수했던 Jessica입니다. 필리핀어학연수를 선택하시는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 보고자 몇 자 적었습니다.^^
필리핀에서 공부하겠다고 마음먹기 전, 필리핀이 비용 적인 면으로는 저렴하게 연수를 할 수 있지만, 위험한 나라라고 들어서 처음엔 필리핀으로 연수 가는 것을 망설였었습니다. 하지만 유학원에서 클락 지역은 미군부대가 있기 때문에 타 지역에 비해서 안전하다고 추천해줬고, 그 중에서 GS어학원이란 곳이 커리큘럼도 좋고, 브로셔나 홈페이지를 통해서 보니 부대 시설등도 괜찮은 것 같아서 GS어학원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GS어학원의 장점으로는 먼저 쾌적한 환경에서 공부를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대부분의 필리핀 도시가 매연 때문에 공기가 좋지 못한데, 학원 근처가 공항이라 공기도 맑고, 날씨도 타 지역에 비해 그리 덥지 않아서 공부하기 좋은 환경에 위치해있습니다. 게다가 청소와 빨래, 음식을 담당하는 helper들이 따로 있어서 학생들이 다른데 신경 쓰지 않고 공부에만 전념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하지만 환경적인 것만으로 어학원을 선택하실 순 없죠. 이 학원에 3개월간 있으면서 무엇보다도 좋았던 것은 훌륭한 선생님들과 함께 공부했었다는 것입니다. 틀린 부분을 하나하나 지적해주며 세심하게 가르쳐주신 선생님들 덕분에 비록 native speaker처럼 유창하게 말할 순 없더라도 제 영어 실력이 이전에 비해 일취월장 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기숙사에 상주하는 선생님들과 수업 시간 이외, 늦은 밤에도 얘기하며 놀았던 것이 영어 공부 하는데 크게 도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열심히 공부하고자 하신다면 체력 또한 뒷받침 되어줘야 합니다. 제 경우엔 체력 관리와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서 수영, 배드민턴을 치며 운동했었지만 이곳에는 골프장과 탁구장, 농구장 등의 시설도 있기 때문에 다양한 운동을 즐기실 수 있을 겁니다.
GS에서 좋은 추억이 많다보니 좋은 점만 남긴 것 같은데, 단점이 있다면 평일에는 외출 불가라는 점입니다. 하지만 공부를 목적으로 필리핀에 오시는 거라면 크게 불편하실 건 없을 겁니다. 평일엔 무료 토익클래스, CNN클래스수업도 있고, 그날 공부한 거 예습, 복습할 시간도 부족하게 느껴지실 토록 바쁘게 보낼 테니 나가고 싶다는 생각도 들지 않으실 겁니다.
마지막으로 제 연수 후기가 조금이나마 이곳에 오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길 바라며, 영어향상과 더불어 좋은 추억 만들어준 GS어학원 원장님 및 매니저님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