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No.1 The Best of the Best 필스쿨닷컴 추천어학원

SMEAG Global Education

필리핀 유일 공인시험센터 보유: IELTS, TOEIC, TOEFL, Cambridge ESOL
필리핀 최대 규모 영어 교육기관, 세부에 3개 캠퍼스 운영(SPARTA, CLASSIC, CAPITAL), 전문 강사 최다 보유, 최다 다국적 학생비율
체계적인 학사관리 및 성적관리 시스템, 연간 3,500여명의 졸업생들이 추천하는 인기 명문어학원

자세히

No.2 저렴하고 실속있는 세미스파르타 추천어학원

BOC English Academy

파워 맨투맨수업으로 맨투맨수업 최다 세미 스파르타 어학원
일대일수업과 서양강사수업의 조화가 잘 이루어지는 프로그램, 쇼핑몰 접근이 용이한 위치는 덤
가족같은 분위기, 지속적인 학생상담과 관리가 체계적으로 이루어지는 필리핀어학원

자세히

No.3 바기오 회화와 토익 추천어학원

Talk Academy

양코센터와 이앤이센터 두곳을 운영중에 있음
양코센터는 ESL전문 센터로 스파르타와 세미스파르타 함께 진행 되고 있습니다.
이앤이센터는 토익, 아이엘츠, 파워 스피킹 코스를 전문적으로 운영함

자세히

No.4 세부 최초의 스파르타 어학원

English Village Academy

세부에서 스파르타식 수업방식으로 인기가 많은 추천어학원, 필리핀 최다 학습시간으로 영어노출 기회가 많은 어학원
정규수업외 1:1 개별테스트가 매일 진행되며, 어학원내 영어사용이 의무규정
필리핀 세부에서도 주변환경이 매우 우수하고, 전원 풀타임 강사진으로 구성

자세히

No.5 서양강사 최다보유 추천어학원

Center for Premier International Language Studies

자타가 공인하는 세부 어학원 원조, 세부 최고의 어학원으로 우수한 커리큐럼이 장점
서양강사 수업이 가능하며 한국학생 뿐만 아니라 일본학생 비율도 높아 다양한 문화체험이 가능할 수 있는 환경
필리핀 최초의 기숙사식 어학원으로 모든 편의시설 완비되어 있고, 확실한 교사 관리와 복지 제도를 통한 수준 높은 교사진 구성

자세히

필리핀음식

필리핀음식

필리핀의 음식은 한 마디로 중국, 말레이시아, 스페인 그리고 미국의 영향을 받은 동, 서양 음식문화의 혼합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지역에 따라서는 그들 고유의 토착음식이 있으며 조리법과 맛에서 많은 차이점이 있다. 공통적으로 필리핀 음식은 야채보다도 육류를 이용한 음식이 주를 이루며 그중 생선요리와 닭요리가 대부분을 차지한다.

특 징

가장 식탁에 많이 오르는 음식은 닭고기입니다.

밥과 닭고기가 거의 주식에 가깝습니다. 거기에다 간식으로 바나나가 항상. 자세히 살펴보면 필리핀에도 다양한 야채요리가 있다. 그러나 일반 가정집에서 즐겨 요리하는 필리핀 음식은 대개 매우 단조롭고 기름지다고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생선을 튀긴다고 할 때에는 마치 통닭을 튀기는 것처럼 다량의 식용유를 둥근 팬에 가열한 다음 생선을 통째로 풍덩 빠뜨리는 것이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동남아에서 한국인들이 음식을 먹기 힘든 이유는 음식에 사용하는 향료문제가 가장 크다고 하는데 필리핀은 그런 경우는 별로 없다는 것입니다. 가끔 너무 신맛이 나는 음식에 놀라기도 하고, 전체적으로 튀긴 음식이 많아 느끼한 맛이 있기는 하지만 대체적으로 한국인의 입맛에 잘 맞는 편입니다.

식생활 습관

필리핀 사람들은 우리나라 사람 같지 않아 보통 한 두가지 반찬을 가지고 밥을 먹는 일식일찬이고 부자일수록 반찬가지수가 많고 아직까지도 시골지역에서는 손으로 밥을 먹는 경우도 많다.

실지로 보기엔 비위생적이기긴 하지만 손을 사용하여 식사를 하면 입맛을 돋군다고 한다. 그러나 수도권 지역에서는 빈민가 등을 제외하고 일반 가정집에서 손으로 밥을 먹는 것을 구경하기가 쉽지 않다.

그리고 현대에 와서는 아침은 달걀 후라이와 빵 그리고 커피로, 점심은 햄버거나 스파게티 등의 패스트 푸드로 대신하는 경우가 많아졌다. 물론 맥도날드도 있고 필리핀 자체상표인 `졸리비'라는 패스트 푸드점은 맛이나 체인점 수에서도 맥도날드를 능가합니다. 어디를 가나 국민의 건강을 책임지는 `JOLLIBEE'가 없는 동네는 없습니다.

한국인의 입맛에 맞는가 ?

결론적으로 필리핀 음식의 70-90%는 한국인이 먹는데 문제가 없습니다. 외국을 갈 때마다 항상 신경써야 하는 것 중의 하나가 음식이지만 필리핀에서 생활하는 동안 음식 걱정은 별로 하지 않으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필리핀 음식기행

필리핀에서 여행자들은 가격이 저렴하고 우리 입맛에도 무난한 필리핀 전통음식과 패스트푸드, 세계 고급 요리를 선택할 수 있다. 특히, 필리핀 고유의 패스트푸드점인 졸리비 (Jolibee)는 어디에서나 흔히 만날 수 있다.

외식업 현황

메트로 마닐라에서 하드록 카페와 같은 세계적인 외식업체와 고급 레스토랑의 대부분은 고급 호텔과 비즈니스 빌딩이 집중되어 있는 마카티에 모여있다. 이외에 작지만 개성있는 세계 각국의 레스토랑과 분위기 있는 카페는 에르미타, 말라테, 아드리아티코 등에 모여 있다.

외국 음식의 영향

필리핀은 외국의 영향을 많이 받아서인지 요리 재료의 종류와 조리 방법의 다양함에 있어서 세계 어느 곳과 비교해도 뒤지지 않는다. 쌀이 주식을 이루고 있으며, '가타'라 불리는 코코넛 우유를 음식의 주재료로 사용한다.

필리핀에서 가장 인기있는 레천 (Lechon 돼지구이), 룸피아 (Lumpia 롤빵), 팬싯 (Pansit 우동) 등의 대중적인 음식은 중국에서 유래된 것이다. 또한 3백년에 걸쳐 스페인의 식민지를 받은 까닭에 메차도 (Michado), 메뉴도 (Menudo), 칼로스 (Callos) 등 스페인식 요리도 대중적인 요리로 자리 잡았다.

해산물 요리의 발달

7천여개의 크고 작은 섬으로 이루어진 필리핀에서 해산물만큼 풍부한 음식재료도 없다. 거의 모든 식당마다 각기 다른 조리법을 이용한 자신들만의 해산물 요리를 선보이고 있을 정도이다. 해산물을 이용한 전통 요리들은 일찍이 보르네오 섬에서 건너온 초기 개척자들, 즉 말레이 족의 음식에서 발생한 것으로 필리핀 요리 중에서 역사가 가장 오래 되었다.

새우, 게, 굴, 생선, 가재 등을 이용한 기본적인 해산물 요리는 대부분 튀기거나 구워서 다양한 소스와 함께 먹는다. 붉은 색의 라푸라푸는 필리핀 사람들이 가장 즐겨먹는 생선이며, 다바오 지방의 이니호 나팡가 (구운 참치머리 요리)도 유명하다.

시난개그 ( Sinangag )

필리핀 볶음밥의 대명사. 요리재료는 마늘, 식용유, 소금, 후추, 간장, 고기(돼지고기,소고기,닭고기 등), 스크램블한 계란, 새우, 양파, 파. 태국의 '카오팟'과 같으나 태국은 넣는 고기의 종류에 따라 음식의 이름이 바뀌나 '카오팟 꿍(새우)','카오팟 무(돼지고기)','카오팟 느아(소고기)' 필리핀은 태국처럼 많이 구분은 두지 않는 편이다.

치킨 앤 포크 아도보 ( Chicken and Pork Adobo )

돼지고기나 닭고기, 오징어를 끓인 스튜요리로 가장 대중적이고 인기있는 요리중 하나로 이중 단연 으뜸인 것은 치킨&포크 아도보로 글자그대로 닭고기와 돼지고기를 재료로 한 요리인데 필리핀에서 가장 대중적인 음식이다. 외국인들이 뽑은 베스트 필리피노 음식에도 매년 뽑힌다.
피낙벳 ( Pinakbet )

카린디리아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요리로 암팔라야(한국의 오이와 비슷)와 따롱(한국의 가지와 비슷)을 주재료로 한다. 한국의 호박요리와 비슷하다.
빤싯 깐똔 ( Pancit Canton )

국수류. 빤낏 캔톤(굵은 국수)과 빤낏 귀사도(가는 국수)등 재료에 따른 다양한 종류가 있다.
띠노랑 따홍 ( Tinolang tahong )

한국의 포장마차에서 파는 홍합과 비슷한 요리로 특이한 점은 생강과 양파가 들어간다는 점이다.
피쉬 에스카베체 ( Fish Escabeche )

일반식당에서보다는 고급 전통식당에 있는 요리로 동남아 각나라에 모두 있으나 양념 소스는 나라별로 다르다. 필리핀은 달콤한 맛이 더 강한 편이다.

Guinisang Sayote ( 또는 chayotte)

동네음식점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요리로 필리핀 전통요리라기보다는 퓨전쪽에 가깝다. 원래는 멕시칸계나 화교인의 요리다.

암팔라야 오믈렛 ( Ampalaya Omelet )

가장 보편적인 오믈렛으로 고소한 맛이 독특하다 .

닐라강 마니 ( Nilagang Mani )

삶은 땅콩. 로하스 볼리바드나 카비떼 sm,에드사,브렌디아,타프 아비뉴등 차가 막히는 곳이면 어느곳이든 만날 수 있는 그야말로 심심풀이 땅콩인 셈이다. 맛은 한국의 땅콩과 같다.

아로즈 아 라 쿠바나 ( Arroz a la Cubana )

쿠바인이 즐겨먹는 타입의 요리. 지방을 여행하다보면 그리 어렵쟎게 만날 수 있는 요리.

시니강 나 바보이 ( Sinigang Na Baboy )

생선이나 돼지고기를 넣어 끓인 야채수프로 우리의 국과 같은 음식이다. 생선을 넣은 것은 '시니강 나이스다 (Sinigang Naisda)' 돼지고기를 넣은 것은 '시니강 나 바보이 (Sinigang Na Baboy)' 라고하며 밥과 함께 나온다.

시니강 나 씨푸드 ( Shrimp Sinigang )

새우를 비롯한 해물을 같이 넣은 시니강 스프로 연한 생강맛에 담백한 해물향이 일품인 요리로 필리핀 전통 요리중 가장 사랑받는 요리이기도 하다.
레쳔 가왈리 ( Lechong Kawale )

통돼지 바베큐인 레쳔(Lechon)을 썰어 담은 요리.생일이나 피에스타(마을축제)때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단골메뉴로 서민들에게 가장 인기가 좋은 요리중 하나다.
띠노랑 마녹 ( Tinolang Manok )

생강을 넣은 닭고기 요리. 아열대 기후가 낳은 전형적인 음식이라 볼 수 있다. 외국인이 처음 먹기에는 조금 힘들진 모르지만 전날 술을 한 잔했다면 결코 그 맛을 잊지 못할 것이다.
돼지고기 바베큐 ( Pork BBQ )

단연 필리핀 최고의 맥주안주. 정식으로 먹는 요리이기보단 간식과 안주용으로 더 보편적인 바베큐 요리로 산미겔 맥주와 곁들여 먹으면 최상이다.

룸피아 (Lumpia)

얇은 밀전병 속에 고기와 야채를 채워 튀겨 먹는 음식으로 만두와 같은 맛이다. 새우, 닭고기, 돼지고기에 야채를 채운 스프링롤. 룸삐아 샹하이는 고기만 넣고 튀긴 작은 스프링롤이다.길거리에서도 판다. 룸피앙 샹하이(Lumpiang Shanghai)
암팔라야 샐러드 ( Ampalaya Salad )

덜익어 맛이 쓴 멜론을 잘 게 썰어 만든 샐러드 요리

파파야 샐러드 ( Papaya Salad )

샐러드를 만드는 파파야는 잘익은 파파야가 아니라 아직 덜익은 녹색의 파파야를 재료로 한다. 즉흥적인 맛보다는 뒷맛이 고소한 게 특징이다.
칼로스( Callos )

페퍼 콘(peppercorns)이라 부르는 작은 옥수수를 주재료하여 토마토 소스를 이용한 카린디리아의 주된 메뉴에 해당하는 요리
상담 및 문의전화 02)735-0550
온라인 등록신청서
온라인 견적문의
방문상담예약
Slide 1
세부 SMEAG어학원
Slide 2
세부 EV어학원
Slide 3
세부 CIJ어학원
Slide 4
바기오 PINES어학원
Slide 5
세부 MDL어학원
Arrow Prev Arrow Next
카톡 상담ID: Yank
유학포커스 인터넷전화
해외여행 유학생보험료 조회

상호: 유학포커스 | 대표: 나명선 | 사업자등록번호: 101-07-32842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13-서울종로-0462
주소: 서울시 종로구 관철동 155번지 종로1번가빌딩 601호 | 대표전화: 02-735-0550 | 팩스: 02-735-0570 | 전자우편: uhakfocus앳naver.com
캐나다: #1 525 Seymour St, Vancouver, BC V6B 3H7, Canada

Copyright © 2001~2017 UHAKFOCU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