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어학연수 추천 ★ 필리핀 세부 UBEC어학원 필리핀연수 후기(PJB)

by 관리자 posted May 15, 201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필리핀어학연수 추천 ★ 필리핀 세부 UBEC어학원 후기(PJB)

 

모두가 공부를 마치고 여행을 준비할 때 저는 장교로서 임관전에 영어를 공부하고자 필리핀 단기유학을 선택하게 됩니다. 동기들이 유럽여행을 갈 때 ‘공부’라는 것을 선택하기란 쉽지 않았습니다. 출발하는 날까지 과연 내가 옳은 선택을 한 것일까? 막연한 객기는 아닐까? 하는 고민에 고민이 끈이질 않았습니다. 그러나 필리핀어학연수 6주가 지난 지금은 확실히 대답할 수 있습니다. “Of course" 정말로 짧았지만 진정으로 많은 진보가 있었던 기간 필리핀연수 6주, 정말이지 많은 것을 느끼고 보고 배우고 갑니다.
필리핀 유학원에서 남자이기 때문에, 장교후보생이기 때문에 겉보다는 알맹이를 보고 추천한 세부어학원 유벡어학원입니다. 학원의 오너가 바뀌는 과도기에 왔었지만 새로 오신 원장님의 열정과 기존의 티처들의 정열로서 그 빈틈은 충분히 메꿔졌다고 보여집니다.

 

그러나 과도기라는 문제로 인하여 계속해서 시설의 보수가 이어지고 있다는 점과 커리큘럼에서의 번화가 혼선을 초래하기는 하였습니다. 허나 혼선은 혼선일 뿐 공부에 방해가 되거나 하지는 않았습니다. 저 같은 경우 6시간 1:1 수업, 2시간 그룹수업으로 8시간 수업과 자율학습 3시간, 영영학습 2시간 하루 총 13시간을 영어만을 위해서 보내다 보니 평일은 시간가는 줄 모르고 공부에만 매진했습니다. 그렇게 1주가 지나자 단어로만 이어지던 대화가 조금씩 틀을 잡아가고 2주가 더 지나가 더듬거리지만 말문이 트이기 시작했습니다. 4주가 지난 뒤에는 필리핀 선생님들과 웃고 떠들고 심각한 고민을 나눌 만큼 진정으로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루었습니다.

 

모두가 빠르게 영어가 쑥쑥 는다고 하지는 않습니다만 저는 모두 4명의 티처들과 협의하여 writing, reading, grammar를 기본에 두고 speaking에 대부분을 할애하여 이런 성과를 얻었지 않나 생각합니다.
어떤 사람이든, 어떤 필리핀 어학원이든 완벽한 학원은 없습니다. 장점과 단점 속에서 자신이 얼마나 하느냐가 실력향상에 이바지 할 수 있다고 저는 봅니다. 필리핀 세부 유벡도 물론 장점과 단점이 공존합니다. 새로운 원장님의 체제로 잡혀가고 있다는 점, 시설이 최신식이 아니라는 점, 모두가 알아주는 큰 학원이 아니라는 점 등이 단점이라면 단점이라 말할 수 있지만 그에 상쇄되는 장점 또한 존재합니다.

 

무려 13시간 공부하는 필리핀 스파르타 학원이라는 점, 학원이 엄청나게 큰 규모가 아니기 때문에 모두가 가까워 질 수 있다는 점, 그로 인하여 향수병이 덜하다는 점 그리고 정을 나누는 문화가 매우 발달되어 있어 의지 할 수 있다는 점, 그리고 가장 중요한 원장님의 열정이 대단하다는 것이다. 영어 어학원 원장님이시자 영어 선생님으로서, 한국 학생이 영어 못하는 이유를 알고, 학원을 졸업하고 나서도 영어공부를 스스로 하게끔 유도하는 그러한 반영구적 학습법이 너무나 마음에 들었습니다.

 

또한 주말과 새벽에 배우는 수영과 골프강습은 영어 이외의 사회에 필요한 요소를 배울 수 있는 아주 특별한 경험이었습니다. 한 가지 아쉬운 것은 군인이라는 신분상 오래 있을 수 없다는 점으로 인하여 보다 길게 배우지 못하고 떠나는 것이, 이제 이 사람들과 헤어져야 한다는 것이 너무나 아쉽습니다. 한국에서 혹은 필리핀에서 기회가 닿는다면 꼭 다시 만나고 싶은 사람들이 있어서 너무나 행복한 필리핀 어학연수 6주였습니다. 크진 않지만 작지 않은 학원 유벡어학원.
다른 필리핀 어학원과 비교하여 보다 다양한 시도들이 이루어지고 있는 현재, 조금만 더 체계가 완성된다면 정말 크게 될 학원임에는 틀림없는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플렌테이션 베이 여행

플렌테이션 베이는 필리핀 세부에 위치한 리조트 중 가장 넓은 Pool을 가지고 있습니다.
넓은 리조트에서 한적하게 수영도 하고, 왕이 된 듯한 기분으로 즐 길 수 있죠~
자 빨리 필리핀으로 오세요~

플랜테이션베이01.jpg

플랜테이션베이02.jpg

카모테스 여행

필리핀 세부는 그 자체로도 휴양지이지만,
주변 섬들도 굉장히 아름다운 곳들이 많이 있답니다.
camotes 섬도 그 중 하나죠~
두루두루 둘러보기 좋고~ 바다에서 하루종일 스노클링을 해도 지루하지 않은 섬.
거북이도 함께 놀아요~

카모테스01.jpg

 

보홀

Bohol 사진입니다.
세부와 한시간 정도 거리에 배를 타고 들어가는 섬으로
맑은 바다와 리조트가 아름다운 섬이죠.
세계에서 제일 작은 타샤 원숭이와 고운 모래가 가득한 해변
고분처럼 동글동글 솟은 초콜렛 힐
운이 좋으면 돌고래도 볼 수 있는 보홀 섬이랍니다.

보홀01.jpg

보홀06.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