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어학연수- 영어를 꿈꾸고 있다면, 필리핀어학연수

by 유학포커스 posted Aug 22, 201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필리핀어학연수- 영어를 꿈꾸고 있다면, 필리핀어학연수



monol_모놀어학원주변-053.jpg 시간은 언제나 돌이켜보면 빨랐다. 막막하기만 했던 필리핀 어학연수. 호주에서의 6개월을 뒤로한 채, 단순히 영어만을 위해 선택한 이곳. 어느새 또 한 번의 6개월이 흘렀다.


늦은 나이에 시작한 영어는 과연 쉽지만은 않았다. 하지만 이곳의 교육시스템은 호주의 그것과 확연히 달랐다. 열댓 명이 한 교실에 들어가 수업을 하던 호주는 강사가 네이티브인 점을 제외하면 한국의 어느 토익학원과 다른 점이 없었다. 모르는 것이 있다면 혼자 끙끙대거나 그저 침묵하는 수밖에 없었다. 하지만 필리핀은 달랐다. 1:1수업과 1:4수업을 병행하면서 훨씬 효율적이고, 영어에 대한 궁금증으로부터 자유로울 수 있었다. 뿐만 아니다. 수업료와 강사의 태도 면에서도 필리핀의 어학연수는 best of best였다. 


물론 영어가 모국어인 호주 사람들과 섞여 지내다 보면 확실히 발음이나 생활영어는 많이 배울 수 있기 마련이다. 하지만 내가 말하고 싶은 것은 가격 대비 시간 대비 효율성이다. 사실 많은 한국 학생들이 원하는 것은 네이티브의 정확한 발음이나 그들이 사용하는 슬랭을 배우는 것 보다는 토익이나 토익스피킹의 점수를 얻는 것이다. 그들에게는 영어만 붙잡고 네이티브처럼 영어를 구사하기 위한 시간이 없다. 또한 호주나 미국, 영국등과 같은 영어를 사용하는 나라에서 1:1수업을 받을만한 경제적 여유가 되는 사람들도 많지 않다.


그런 면에서 나는 단기간에 저렴한 가격으로 영어를 접하거나 혹은 여러 영어 Test에 좋은 점수를 얻고자 하는 사람에게 필리핀 어학연수를 적극 추천하고 싶다. 그렇다고 필리핀의 영어가 단순히 수박 겉핥기식의 영어라는 말은 아니다. 이곳 역시 영어를 사용하는 영어권 국가이다. TV를 틀면 거의 모든 프로그램들이 영어로 방영된다. 노력하는 만큼 반드시 영어에 대한 성과가 돌아오기 충분한 아니, 돌아오는 곳이다. 


그리고 즐겨라. 노력하는 사람은 즐기는 사람을 이길 수 없다고 했던가. 영어는 즐길수록 확실히 그 댓가가 치러지는 언어이다. 

영어를 꿈꾸는 모든 사람들이 그 꿈을 이룰 수 있는 곳. 바로 필리핀이다.


나의 길고도 짧았던 6개월의 모놀어학원에서 필리핀 어학연수를 마치며 함께 글도 마친다. 



monol_농구장-046.jpg

[필리핀어학연수 바기오 모놀어학원]


monol_까페-045.jpg

[필리핀어학연수 바기오 모놀어학원]


monol_매점-048.jpg

[필리핀어학연수 바기오 모놀어학원]





필리핀어학연수 장점 Why 필리핀?

한국인 일본인을 위한 영어연수 천국

과거 여행지로만 알려졌던 필리핀이 현재는 미국, 영국, 캐나다, 호주 등 영미권 어학연수의 대체지역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그간 1990년대부터 시작되었던 필리핀 영어연수 프로그램에 많은 투자와 노력이 있었으며, 다년간 많은 필리핀어학연수생들을 통하여 그 효과와 특별함 또한 충분히 검증 받았기 때문입니다. 특히 '영어 기초가 부족한 사람을 위한 천국'이라는 이름이 붙여지며 필리핀에 수 만 명의 학생들이 몰려 영어를 공부하고 있는 것은 자연스런 결과이기도합니다.

1:1 수업, 저렴한 필리핀어학연수비용으로 최대의 효과

필리핀 어학연수의 백미는 단연 1:1 수업 입니다. 한 학급에 10명~16명으로 구성된 영미권 국가나 한국의 교육환경에 비하면, 저렴한 비용에 선생님과 단둘이서 개인의 영어수준에 맞게 집중적으로 수업을 진행할 수 있어 효과적입니다. 이것은 학생들에게 충분히 말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자신의 약점을 빠른 시간 내에 보완할 수 있게 하며, 나아가 타인의 시선을 의식하지 않아도 되므로 영어사용에 자신감을 높여줍니다.

편안하게 영어에만 전념할 수 있는 환경

복잡한 출국 수속 절차와 도착 후 숙식문제 등을 본인이 직접 해야 하는 영미권 어학연수에 비하여, 수속이 간단하며 영 어 수업 외 식사, 청소, 빨래 등 모든 생활적인 부분을 학원에서 책임지고 관리하기 때문에 학생들은 오로지 영어에만 전념할 수 있습니다.

가깝고 친근한 나라

필리핀은 비행기로 불과 4시간정도 거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같은 아시아 문화권인 필리핀 사람들은 성격이 낙천적이어서 이방인들에게호의적입니다. 따라서 학생들은 쉽고 빠르게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며 학습에 전념할 수 있어 실제 영어생활에 많은 도움을 받을 수있습니다.

다양한 액티비티 활동

주중에는 열심히 공부하고 주말에는 비교적 저렴한 비용으로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어 공부 외에 새로운 문화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