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어학연수 3개월 후 세부 여행 계획잡기

by 필스쿨닷컴 posted Jan 02, 2015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필리핀어학연수 3개월 후 세부 여행 계획잡기,  SME 클래식 캠퍼스 IELTS 


sme어학원classic_018.jpg


여기 온지 벌써 두 달 반. 리얼 IELTS를 치고 나니 허무 하네요. 3개월 과정 중 남은 2주는 수업이 거의 없답니다. 크리스마스와 새해연휴 때문이죠. 두주 모두 월, 화 이틀은 정상 수업을 하고 수, 금은 전체학생 그룹 수업으로 대체. 전체학생 그룹수업은 어떻게 진행되는지 정말 궁금하답니다. 


일단 다음 주는 참여해 보기로. 하지만 출석여부가 체크 되지 않는다고 하네요. 

그래서 마지막 주는 보홀 여행을 하려고 해요. 원래 3개월만 필리핀연수 계획 하고 온 학생들에게는 휴가가 생겨 여행하기에 좋을 것 같네요. 전 그걸 모르고 수업 끝나고 1달간 여행하다 가려고 맞춰서 티켓을 끊어왔는데 시간이 너무 많이 생겨 벼려서 뭘 하고 노나 고민이 생겼답니다. 


진정한 휴양을 하고 돌아가렵니다. 비치에 누워서 멍때리기! ㅋㅋ 아무튼 그래서 방청소도 월화만 가능해서 신청자가 다 차기 전에 재빨리 해야 한답니다. 그리고 세탁서비스도 연휴 때문에 살짝 조정이 되었네요. 

필리핀어학연수 계획할 때 꼭 확인해야 할게 해당 나라나 도시의 퍼블릭 홀리데이 인 것 같아요. 

이번엔 두주나 연속인데다 길어서 좀 타격이 크네요. 수업료는 다 냈지만 … 일정 변경은 안 된다고 해서 미리 알아보진 않은 제 탓을 하는 수밖에 없네요. 중간에 이렇게 놀게 되면 공부에 집중도 안되고 다시 몰두하기 쉽지 않잖아요.


갑작스런 시간이 생겨서 급하게 여행 계획을 짜려니 맘도 급하고 숙소도 이미 풀 예약인 곳도 많네요. 

세부 현지에도 한국인 여행 에이전시가 참 많은데 그쪽을 통하면 편하긴 하지만 가격이 비싸져서 저희는 직접 숙소 예약을 하기로 했답니다. 요새는 숙소 예약 하는 사이트나 어플도 많아서 시간과 노력만 한다면 얼마든지 직접 할 수 있잖아요. 

모알보알이라는 곳이 비치가 정말 예쁘다고 해서 가보고 싶었는데 아는 게 별로 없어서 일단 조금이라도 더 들어본 보홀부터 가기로 했어요. 

필리핀엔 정말 섬도 많아서 어디를 가야 할지 너무 갈 데가 많아도 걱정이죠. 

보홀 숙소는 해변에 위치한 작은 리조트(?)로 결정하였답니다. 가격도 저렴하고 위치도 괜찮아서 나쁘지 않을 것 같아요. 가봐야 알겠지만 하하하! 더블 침대 두 개짜리 패밀리 룸이랍니다. 원래 4명 계획이었는데 한 명이 더 같이 가게 돼서 추가 비용을 내고 간이침대를 사용하면 되지 않을까 생각 중이랍니다. 

프랑스인이 운영한다는 게스트 하우스도 있던데 너무 늦어서인지 자리가 없다는 것 같아요. 숙소와 교통편은 무조건 빨리 알아보는 게 정답이죠! 여기저기 알아보다 보니 필리핀에도 게스트 하우스 같은 곳이 있긴 한 것 같아요. 드물지만 말이죠. 있는 게 어딘가요. 자유여행을 선호하는 이들에겐 게스트 하우스가 짱 이죠. 아무리 물가가 싼 나라를 간다 해도 호텔은 현지 물가와 상관 없는 듯 해요. 애인이랑 알콩달콩 온 것도 아닌데 럭셔리 리조트를 갈 필요는 못느끼네요. 아 물론 여유만 있다면 가면 좋겠지만요. 아무리 저렴하게 다녀도 한 달은 꽤 긴 기간이라 계획적으로 돌아다녀야 할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