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어학연수] 세부 에스엠이어학원 IELTS 12주 공부하며

by 유학포커스 posted Oct 22, 201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필리핀어학연수] 세부 에스엠이어학원 필리핀어학연수 스파르타 3주 IELTS 12주 공부하며

 

필리핀어학연수원 에스엠이(SME)어학원은 세부에서 가장 규모가 큰 필리핀어학원입니다.
3곳에 캠퍼스가 위치하고 있으며, 3곳의 캠퍼스에서 각각 독특한 스타일로 운영되고 있는 필리핀 어학연수원입니다.
클래식 캠퍼스는 IELTS과정이 전문화되어 있고, 스파르타캠퍼스, 그리고 토익과정과 일반과정 중심의 캐피탈 캠퍼스가 있습니다.

스파르타와 IELTS, 일반회화 과정등 다양한 수업을 원하시는 분들은 세부 에스엠이어학원을 고려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SME 연수 후기

 

SME에 온 지도 1달이 지나가네요. 3주간은 SME Sparta campus에서 ESL과정을 들었고 지금은 IELSTS 아카데미 2주차 수업을 듣고 있습니다.  스파르타 시간표는 새벽 6:40부터 시작하여 아침, 점심, 저녁을 식사 시간을 빼고는 밤 9시까지 7개의 수업이 시간표가 intensive하게 돌아갑니다. 스스로 계획을 짜서 꾸준히 공부하기가 힘들었던 저에게는 참으로 영어공부만 하기에 좋은 스케줄이었습니다.

 

영어를 전공했지만, 영어전공자의 평균에 미치지 못하는 실력으로 항상 영어공부를 뽕 뽑아 볼 만큼 열심히 하고 싶었기에 SME Sparta는 영어공부만을 All in할 수 있는 곳이었습니다. 2주 간격으로 다양한 선생님과 1:1, 1:4 그룹 수업을 통해 영어실력도 높이고 즐거운 분위기에서 수업을 할 수 있어, 영어 공부의 즐거움과 자신감을 키울 수 있는 소중한 기회였습니다.

 

식사도 한국식단으로 구성되어 최대한 한국의 맛을 내기 위해 노력하는 수고와 학생들의 피드백을 통해 더 맛있는 식사를 준비 하고자 하는 주방장들의 모습이 보기 좋았습니다.

 

매주 토요일마다 TOEIC, 레벨테스트, IELTS 모의 시험을 통해 주중에 공부의 긴장감을 놓지 않도록 하는 시스템이 좋았고, 특히 새벽에 듣는 CNN강의는 아나운서처럼 속독을 내어 읽는 연습을 통해 영어실력의 진보를 빨리 맛볼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 한 주는 브레이크 주간이어서 친구들과 함께 세부 근처로 여행을 다니며 즐거운 추억도 쌓고, 아름다운 필리핀 자연경관을 통해 공부로 지쳐 있던 심심을 달래기도 하였습니다.

 

ESL 3주 과정을 들은 뒤, 학문적인 영어공부를 하고자 IELTS 12주 과정을 신청하였습니다. 현재 2주 차 공부중인데, 점수가 필요한 사람외에도, 영어공부를 더 깊이 있게 하고자 하는 분께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영어 말하기 능력을 키워고 싶으신 분은 ESL 수업을 받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IELTS점수가 꼭 필요한 것은 아니지만, 앞으로 한국사회에서도 IELTS를 바라보는 시선이 긍정적으로 떠오른다는 얘기를 듣고, 이왕 온 김에 점수를 받아가려 합니다.

 

이 곳의 생활은 아주 단순합니다. 자고 일어나면 수업듣고 밥먹고 또 수업듣고 조금 쉬었다가 수업 또 있습니다. 하지만, 스스로가 어떻게 계획을 세우느냐에 따라 공부만 하고 끝내는 연수가 될 수도 있습니다.

 

저는 주로 주말을 이용하여 스크버 다이빙 자격증도 취득하고, 쇼핑몰이나 필리핀 재래시장 구경을 다니며 필리핀의 삶을 살펴보거나, 현지인 성당이나 교회에 가서 그들과 어울렸습니다. 세부 이곳 저곳을 누비며 사진도 많이 찍었습니다. SME 캠퍼스 내에 수영장, 베드민턴장, 그리고 체육관에서 운동을 하며 다른 나라 친구들도 만났습니다. 단 한번의 청춘의 때에 영어공부 + 인생공부도 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입니다. 이 곳에 오기 전에 이런 고민만 하였습니다. 필리핀 어학연수를 통해 잃을 것과 얻을 것이 무엇일까!? 얻을 것이 더 많았기에 빠른 결정으로, 저는 지금 이 곳에 있습니다. ^^

 

Good lu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