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어학연수 12주 연수후기

by 유학포커스 posted May 16, 2016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1.jpg

 

안녕하세요. 현재 어학연수 12주차인 Rachel 입니다. 

 

처음 왔을때는 아는 사람이 아예 없어 어색하고 적응하기 쉽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1-2주가 지나고 배치메이트 언니 오빠, 룸메이트, 클래스메이트를 만나면서 점점 세부생활에적응했습니다. 

필리핀에 오기 전 여러 학원들 사이 고민하다가 최종적으로 smeag 선택하여 왔는데 정말 후회없고 진짜 잘 선택했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토익 보장반을 등록했었고 수업은 1:4 listening, 1:1 Reading, 1:1 foundation 수업이 있습니다. 

1:4는 여러 외국인들과 함께 수업을 듣기 때문에 듣기 수업이지만 스피킹 실력도 많이 늘었습니다.

 

1:1 Reading, 1:1 foundation는 문법부분인 파트5,6와 독해부분인 파트7을 공부하였고 

1:4와 달리 1:1이기 때문에 제가 틀린 부분을 잘 설명해주셨습니다. 3개월 동안 선생님을 안바꾸고 쭉 들었었는데 모든 선생님이 다 마음에 들었습니다. 

 

수업관련을 지나 학원에 대해 이야기해보면 1층에  dining room 으로 식당이 있고, 카페가 있어 맛있는 음료를 저렴한 가격에 마실 수 있습니다. 

 

또한 1층은 여러 사람들이 많이 모이기 때문에 외국인 친구들도 카페에서 쉽게 사귈 수 있습니다. 2층으로 가면 수업하는 교실들이 

몰려 있습니다 또한 매점도 있구요! 한국 라면이 엄청 많이 있어 한국 음식이 생각 날 때마다 먹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오피스도 2층에 있습니다.

3층은 남자 기숙사, 4층은 여자기숙사 + 남자기숙사, 5층은 여자 기숙사 입니다. 6층으로 가면 체육관, 독서실이 있습니다.

 

독서실이 생각외로 정말 잘 되어있습니다. 매일 수업 끝나고 조금 쉬다가 독서실에 가서 숙제와 복습을 했었는데 독서실도 정말 기억에 남을 것 같습니다.

처음 필리핀으로 어학연수 왔을때는 3개월을 어떻게 버티지? 너무 긴 거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었는데 지금은 '여길 오길 잘했다. 더 있고 싶다' 라는 생각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