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어학연수 바기오 IMEC어학원 연수후기

by 유학포커스 posted Feb 05, 201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바기오 IMEC어학원 5개월 간의 필리핀어학연수 후기

 

 

군 전역 후 막연히 영어공부를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어 여기저기 영어공부 방법을 검색해 보았었다. 복학까지 약 6개월 정도의 여유 시간이 남아서 어떻게 하면 그 시간을 효과적으로 영어공부를 위해서 사용할 수 있을까 고민을 많이 했었다. 결국 필리핀어학연수를 선택하게 되어, 본격적으로 필리핀어학연수에 대해 알아보게 되었다. 그 당시 내가 필리핀어학원을 선택하던 시기에 조건은 3가지가 있었다. 첫째로 기후, 둘째로 커리큘럼, 셋째로 발음.

 

우선 첫 번째로 기후에 대해 설명하겠다. 필리핀의 전반적인 기후와 지형적 특성을 고려해 봤을 때, 바기오의 기후적 이점은 정말 다른 필리핀의 지역들과 비교할 수 없는 것이었다. 높은 고도로 인한 서늘한 가을 날씨의 사계절 지속. 다른 지역들(예를 들어 세부, 또는 마닐라)과 비교해 봤을 때, 이런 서늘한 기후는 정말 나의 일차적인 목표인 공부에 오직 집중할 수 있도록 해주었다.

 

 

imec01-IMG_0702.jpg

 

imec02-IMG_0641.jpg

 

  

둘째로, 커리큘럼에 대해서 많은 조사를 해보았었다. 그 당시 내가 필리핀어학원을 선택할 때, 사실 나 혼자 학원을 비교해보기에는 많은 제약이 있었다. 그래서 집 근처의 유학원의 도움을 받아서 비교분석을 해보게 되었는데 아이멕어학원의 1:1수업 5시간 보장제도는 다른 필리핀어학원들과 비교했을 때 바꿀 수 없는 시스템이었다.

 

내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필리핀어학연수를 선택하는 많은 학생들이 절실히 필요로 하는 것이 많은 1:1수업시간이다. 1:1수업을 많이 하면 할수록, 외국인과 영어라는 언어를 이용해서 대화를 해 나아가는 것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을 극복할 수 있을 뿐만아니라 나의 언저적 습관의 문제점들과 문법적 문제덤들을 그 순간 순간 자연스러운 분위기에서 교정 받을 수 있다.

 

그리고 또한 1달에 1회 시해오디는 토익 테스트의 경우 내 경험상, 토익 시험의 난이도는 거의 현행 시험의 난이도와 일치했다. 5개월 간의 필리핀어학연수를 통해서 첫 시험 부터 마지막 시험까지 740-->710-->810-->865의 점수를 기록하게 되었다. 

 



imec03-IMG_0670.jpg

 

imec04-IMG_0684.jpg

 

 

그리고 또한 하이포인트 캠퍼스의 운영이다. 매달 혹은 2주에 한번 입학테스트를 거쳐서 하이포인트 캠퍼스에서 공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물론 하이포인트 캠퍼스의 커리큘럼과 티쳐들의 실력이 다른 아이멕어학원 캠퍼스 보다 월등히 좋다는 것은 말할 필요도 없다. 하이포인트내에서도 2개의 그룹으로 나뉘게 되는데 A그룹과 B그룹이 있다. B그룹은 일반적인 다른 캠퍼스들과 다를 바 없지만 A 그룹은 일명 프리젠테이션 그룹으로 불린다. 이름이 설명하듯이 2주에 한번 개인 프리젠테이션을 준비해서 모든 티쳐들과 학생들 앞에서 진행해야한다. 이는 정말로 학생들에게 필요한 과정일 뿐만아니라 다른 필리핀어학원들도 본 받아야 하는 부분이다. 물론 이것을 아이멕어학원을 다른 필리핀어학원들과 차별화 시키는 부분이기도 하다.

 

셋째로 발음에 대한 부분이다. 사실 이 부분이 필리핀어학연수를 준비하는 분들에게 ,특히 필리핀어학연수를 분비하는 분들에게 가장 민감한 부분일 것이다. 사실, 본인은 필리핀어학연수 이전에 영어회화 공부를 조금이나마 해본 경험이 있는 상태였다. 그래서 자연스레 영어 발음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어느 정도 발음을 완성해나가는 단계였다. 그러므로 더욱 더 영어 발음에 민감했었다.



imec05-21515.jpg

 

imec06-IMG_5481.jpg

 

 

결론부터 말하자면 필리핀 영어 강사들, 특히 아이멕어학원의 강사들의 발음은 훌륭했다. 내가 말하는 영어 발음은 알파벳 발음과 단어 연음 현상에 대해서 말하는 것이다. 당연히다 인종적 환경적 영향에 따라서, 전 세계인의 영어 엑센트는 각기 다를 수 박에 없다. 만약 여러분이 미국인, 또는 캐나다인의 엑센트를 원한다면 필리핀인의 엑센트를 듣고 아마 실망할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정확한 알파벳 발음과, 정말 전 세계인이 공유할 수 있는 뉴트럴한 발음, 정말 클리어한 발음을 원한다면 필리핀 강사들의 발음도 뒤지지 않는다고 자신있게 말할 수 있다.

 

이런 세가지 조건을 따져본 후에 본인은 바기오의 세개의 필리핀어학원들을 비교해보고 아이멕어학원을 선택하게 되었다. 5개월의 필리핀어학연수 기간 동안 참 많은 일들이 있었다. 그 중에서도 정말 기억에 남는 일들은 당연히 티쳐들과 같이 방과 후 활동을 했던 것일 것이다. 학원 생활을 하다보면, 정말 마음이 맞는 티쳐들을 만나게 된다. 이 티쳐들과 같이 영화도 보고 식사도 하고, 여행을 가려면 우선 영어라는 언어로 대화를 해야 하는데 이 또한 자연스러운 영어 공부의 한 과정이 될 수 있다. 필리핀 대졸자들의 영어 실력은 정말 수준이 높았다. 객관적으로 말해서 나의 티쳐들의 아이엘츠 점수는 평균 7 이었다.

 



imec07-IMG_5475.jpg

 

imec08-IMG_5651.jpg

 

  

나의 5개월 간의 필리핀어학연수는 정말로 성공적이었다고 말할 수 있다. 나의 모든 조건들을 충족 시키는 학원은 아이멕어학원 뿐이었다. 언제든지 멘토가 필요할 때는 원장님과 부원장님, 혹은 매니저들로 부터 상담을 받을 수 있었고, 24시간 신호가 강한 와이파이를 사용할 수 있었다. 또한 바기오 특성항 정말 안전한 지역이었으며 많은 한인 식당과 한인 상점들 덕분에 입맛이 까다로웠던 본인은 정말 불편했던 점이 별로 없었다. 만약 여러분이 아이멕어학원을 필리핀어학연수 지로서 염두에 놓고 있다면 나는 자신있게 최고의 필리핀어학원이었다고 말할 수 있다.